보조도상(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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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탄성 확보

건설현장의 필수적인 공정인 콘크리트 포장공사에서 작업의 효율성이 저하[시공비상승 및 품질저하]되는 인력타설에 의존한 시공방법에서 벗어나, 콘크리트 표면을 평탄화시키는 롤러, 표면의 단차를 제거하는 당사보유의 데크피니셔DECK FINISHER]를 사용하여 시공하며, 공동구 위에 데크피니셔를 올려 사용하여도 표면이 고르지 못하였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측량[10M간격]에 따른 레일의 고정장치 및 승강장치를 이용한 가이드 수단을 특허출원[특허 제10-2060700호]하여, 한국철도공사에서 요청하는 노반 오차범위 [기존±30㎜, 요청±0㎜]부합하는 노반표면의 정밀시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짐[compaction]

데크피니셔의 롤러와 스크류가 빠르게 회전하여 골재분리 최소화한 다짐력을 보유하고 있고, 데크피니셔의 뒷 작업대의 설치되는 추가 부속 장치로 고른 면작업을 겸비하여 1일 250m~300m의 신속하고 빠른 시공이 가능합니다.


품질[터널기준] 블리딩, 레이턴스

데크피니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크리트의 슬럼프 값 12~15의 사용이 되어야하며, 이에 따라 콘크리트 표면위로 물이 스며오르는 현상인 블리딩과 이후 양생되면서 생기는 레이턴스를 제거하기 위하여 방목천(1m)으로 작업발판에 설치하여 운영합니다. 콘크리트 내부에도 고정된 수평 철근이나 골재 하부에 형성되는 수막과 골재분리를 방지하기 위하여 고주파 바이브레타를 일정한 간격에 따라 약 7~9곳에 설치하여 품질에 하자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타이닝[글루밍]시공

도면에 따른 가로 또는 세로에 대한 글루밍 시공이 가능합니다.


교량타설

교량현장시공